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긴급시동 用 보조배터리

by 뿅이아빠 2018. 7. 18.
반응형

차량 배터리 방전시 긴급 시동을 위한 보조배터리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ㅎ~

긴급시동 전용으로만 사용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으므로 파워뱅크 기능도 가능한 제품 중 저렴한 녀석으로 ㅎㅎ


원래 캠핑용으로 사용하는 파워뱅크가 있어서... 요녀석을 긴급시동 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먼저 알아봤습니다.


이녀석이죠 ㅎㅎ

제조사에 확인해 본 결과 차량 시동용으로 사용하려면 승압보드를 사용해야 한다더군요....

그래서 일단 패스~~


여러 제품중에 일단 저렴한 녀석으로 폭풍검색을 해 봤습니다.

중국에서 구매할까도 생각했지만... 배송기간이 좀 걸리는데다.. 배터리(특히 리튬계열)는 여러모로 변수가 생길 수 있고..

급하게 필요하기도 해서.. 일단 국내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맘에 드는 제품은 있는데... 역시나... 중국 직구제품에 비해 많이 비싸더군요....

방전률이 높아야 하니.... 리튬폴리머로 만들 배터리 일텐데....



그중에 제가 딱 맞는 녀석을 찾았습니다. ㅎㅎ 바로 위 사진에 있는 제품입니다. ㅋ~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해서 5만원이 채 안되는 금액(49,340원)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ㅎㅎ

위 사진처럼 케이스에 들어 있더군요 ㅎㅎㅎ 

별로 크지도 않습니다. 위 사진에서 커팅매트 눈금 한칸이 1Cm 니까 대충 크기가 나오죠? ㅎㅎ



실제 사용하는 배터리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제공된 아답터로 충전 중 입니다. ㅎㅎ



USB 포트도 제공하고, 노트북에 사용할 수 있도록 16VDC, 19VDC 도 지원 합니다.

가운데 있는 버튼(전원표시)을 눌러서 출력 볼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일반 보조배터리, 캠핑용 파워뱅크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ㅎ~



측면에는 랜턴과 긴급시동용 케이블 연결포트가 있습니다. 



구성품 입니다.

좌측에는 노트북 사용시 여러크기의 터미널 단자와 USB포트에 연결할 통합 USB 충전케이블, 우측에는 긴급시동시 사용할 수 있는 점프 케이블 입니다. ㅎㅎ

그리고 좌측 상단에 있는 시거잭 케이블은 별도로 구입했습니다.

판매자 사이트에는 품절이라~~ 케이블 제작판매업체 뒤져서 저렴하게 GET 했습니다. ㅋㅋㅋ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제품 사양입니다.

점프해서 긴급시동은 한번 해 봤는데 잘 되네요 ㅎㅎㅎ


판매처에서는 디젤차는 2,200cc 까지, 가솔린은 5,000cc 까지 점프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젤 3,000cc 차량에는 도움을 못주겠네요 ㅋㅋ 전 2,000cc 디젤이라 ㅋ~


사용해 본 결과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했고~~ 평소&캠핑시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