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샤오미 선풍기 와 샤오미 전기포트 ~~

by 뿅이아빠 2018. 7. 17.
반응형

요즘 너무 덥네요~ ㅎㅎ

포스팅도 이러~저런~ 핑계로 미루다 보니... 거의 한달을 그냥 보내버렸네요 ㅎㅎㅎ


이번 포스팅은 샤오미 선풍기 와 샤오미 전기포트에 대한 간단한 개봉기 겸 사용기 입니다. ㅎ~

사용한지는 한달 좀 넘은 것 같네요 ^^...


작년에 선풍기 한대가 사망하여 추가로 한대 더 구입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죠 ㅎ~

현재 사용중인 선풍기는 지난번에 포스팅 했던 DC모터 선풍기(http://www.junghwan.net/139) 입니다.

요즘엔 DC모터 선풍기가 대세죠~~ 그것도 BLDC 모터(브러시리스).


이번에도 DC모터 선풍기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던 중 샤오미 선풍기가 있더군요 ㅎ~

정말 안만드는게 없네요 ㅋ~ 샤오미 제품 중 가전제품은 차량용 공기청정기(http://www.junghwan.net/208) 다음으로 두번째 네요~~


이번엔 전기포트도 구입했으니 사오미 가전을 3가지 사용하는 군요 ㅎ~



제품은 큐텐에서 구입했습니다. ㅎ~ 이 제품 구입 후 얼마지나지 않아서 리모컨도 포함되어 있는 2세대 무선 제품이 더 저렴해 졌더군요 ㅎㅎ 새로 구입하시는 분은 리모컨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세요~~ ^^



박스 포장은 샤오미 답게(중국스럽지않게) 잘 되어 있습니다. ㅎㅎ



구성품 들입니다. 조립은 간단하며, 조립시 견고함이나 마감등은 괜찮은 편입니다. ㅎㅎ


디자인은 깔끔하니까 어디든 잘 어울리는 외관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에 미홈 앱을 설치해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ㅎㅎ



배터리 잔량과 현재온도등을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는 전원버튼과 풍량조절, 자연풍 기능등이 있습니다.



아래를 확장하면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타이머 기능, 회전기능, 회전각도 조절기능 등이 있으며, 앱으로 연결하지 않고, 제품자체의 버튼만을 이용할 경우 1~4단의 풍량과 회전여부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로만 오랜시간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상당히 편리합니다.

간혹 콘센트가 없는쪽으로 잠시 옮기고 싶은경우 그냥 코드 빼버리고 이동하면 되니까요 ㅎㅎㅎ


에어컨 + 새오미 선풍기 조합으로 올여름도 이겨내야 겠네요 ㅎ~ ^^




다음은 샤오미 전기포트 입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커피를 마시기 위해 가스렌지에 미니 주전자를 사용했었는데요~~

좀더 편하게(?) 차를 마시자는 생각으로 전기포트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샤오미 전기포트는 두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는데 저는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스마트기능이 빠진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전기포트까지 스마트폰에 연결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요 ㅋㅋㅋ


마찬가지로 큐텐에서 구입했으며 가성비는 상당히 좋습니다. (즉 저렴하다는 ㅋ~)



국내 220V 콘센트에 사용할 수 있는 젠더(일명 돼지코)도 함께 보내주더군요 ㅎ~



손잡이 하단에 버튼이 있으며, 동작시 램프가 켜집니다.



손잡이 상단에는 덥개를 열수 있는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동작은 잘 되더군요 ㅎ~ 내부는 청소하기 좋게 되었습니다.



손이 닿는 부분은 모두 플라스틱 커버가 있어서 위험하지 않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전반적으로 상당히 실용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역시 가성비의 샤오미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