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저렴한 네일건(전기타카)

뿅이아빠 2022. 3. 28. 22:40
반응형

오랜만의 DIY 카테고리 포스팅 입니다만 작업기가 아니라 공구 소개입니다.
저렴한 전기 타카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네이버샵에 있는 물품이 알리 직구보다 조금 더 저렴해서 구입했는데 알고 보니 중국에서 바로 발송하는 제품이더군요.
(구매대행이 아니라 판매자가 조선족인지 전화하니 중국으로 연결이 되네요 ㅋㅋㅋ)

저렴해 보이는 가방도 포함입니다.

 

다행히 파손된 부분은 없네요 ㅎ

 

설명서1 (분실방지용 스캔)

 

설명서2 (분실방지용 스캔)

 

기본 구성품 및 사은품 입니다. (크게 유용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ㅎㅎ)

 

추가로 구입한 타카핀 입니다.

F30과 422 둘 다 되는 모델로 구입을 했는데 ㅋㅋㅋ
F30밖에 안 들어가네요. 구입처에 문의하니 중국... 공장에 확인해 주겠다더니...
글 몇 개 더 남기니까 문 닫아버리네요 ㅋㅋㅋㅋㅋ 그냥 일자 핀만 사용하는 걸로 ㅎㅎ

 

플러그는 돼지코가 있어야 합니다.

 

하단에 전원스위치가 따로 있어서 안전에 도움이 됩니다.

좋은 제품들은 핀 사출부쪽에 안전장치가 있던데 이 제품은 그런 건 없습니다.
그나마 전원 스위치가 별도로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꺼두는 것이 안전할 것 같네요 ㅎ

 

1~6까지 강도조절이 가능합니다.

원목의 경우 3 전후가 적당하며, 합판의 경우 4 전후, MDF 등은 그 이상으로 적절히 조절하면 되더군요.

 

카트리지 하단에 레버를 누르면 타카핀을 넣을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에도 F30이라고만 적혀있네요. 광고에는 422로 함께 적혀있었는데 ㅋ~

 

타카핀을 넣어보니 F30밖에는 안들어가네요 ㅎㅎ

 

파손된 모니터 받침대를 수리하면서 테스트를 한번 해 봤습니다.

작년 12월에 구입해서 3달 조금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꽤 쓸만합니다.
전문가들이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가정에서나 취미로 하는 간단한 목공에는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저는 아내 그림(캔버스) 액자를 만들기 위해 구입했는데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샵에서 55,700원에 구입했습니다. 가성비는 좋습니다.
타카핀은 구입시 사은품으로 들어있는것은 별로 품질이 좋지 않으며, 제일타카껄로 몇가지 구입을 했습니다.
일자핀만 장착이 되서 크기별로 몇가지 마련해서 사용중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