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샤오미 AI 스피커 (Mi Smart Clock)

뿅이아빠 2021. 12. 6. 00:05
반응형

스마트홈 IoT 전등 스위치, 멀티탭 관련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안방에 사용할 AI 스피커가 도착했습니다.
관련 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카테고리 구분이 애매하네요 ㅋㅋ 아래글들은 DIY 카테고리 인데 ㅎ~)
https://junghwan.net/378

스마트 홈 (전등 스위치 편)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스마트 홈 관련 포스팅 입니다. 예전에도 관련 작업을 좀 했었는데 남아있는 글은 2015년에 올린 네트워크 관련글 밖에 없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junghwan.net

https://junghwan.net/380

스마트홈 (전등 및 멀티탭)

스마트홈 전등편의 마무리 입니다. ㅎㅎ 일전에 시험삼아 교체해 봤던 전등스위치를 IoT스위치로 모두 변경하고, 추가 구매한 IoT멀티탭도 설치했습니다. L에 활성선(보통 적색)을 연결하고, L1 과

junghwan.net


저는 취침시 스마트폰을 침실에 두지 않기 때문에 안방에 누웠을 때 구글 홈 호출이 가능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마침 탁상시계도 고장이 나고해서 ㅎㅎ 시계+AI스피커로 적당한 제품이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사오미 AI스피커를 직구하실 경우 내수용(중국)인지 글로벌 버전인지 꼭 확인하시고 글로벌 버전으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박스가 살짝 데미지를 입었는데 제품에는 손상이 없더군요 ^^

구성품은 본체, 간단설명서, 아답터 입니다.

바닥에는 고무재직로 되어 있어서 유리판위에서 밀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뒷면 마이크로5핀 USB포트 하나만 있습니다. ㅎ~

상단에는 볼륨과 아이크 버튼, 마이크 2개(좌우 구멍)

와치페이스는 몇가지가 있던데 이게 제일 무난하더군요.

구글 포토 연계해서 가족사진 올려봤는데 화면이 작아서 크게 의미가 없을 듯하네요.
시계가 잘 보이는 것이 중요하니까 위와 같이 설정해 두었습니다. ㅎㅎ

당연히 알람도 설정이 됩니다.

날씨도 볼 수 있구요~

뭐 AI 스피커가 되는 것 다 됩니다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3가지 정도 일 듯합니다.
1. 탁상시계 (알람 포함)
2. 구글 홈 음성 제어
3.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서 날씨 안내나 음악(유튜브 뮤직) 재생
일단 탁상시계로도 디자인이 나쁘지 않고, 바쁜 아침에 날씨 등을 음성으로 안내해 주니 좋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