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작업대(책상)용 LED 조명 만들기

by 뿅이아빠 2020. 9. 13.
반응형

오랜만에 DIY 포스팅 입니다. ^^.. 실제 작업은 작년에 했는데 글 작성을 이제서야 하네요 ㅎㅎ

 

작업용으로 선택한 LED 모듈 입니다. 구입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ㅎㅎ

 

모듈에 납땜할 케이블도 준비해 주었습니다.

 

고장시 수리의 편의성을 위해 분리 가능한 커넥터로 작업했습니다.

 

제어를 위한 컨트롤러와 디밍을 위한 스위치 입니다.

 

스위치는 무선이며, On/Off 와 디밍(밝기조절)이 가능한 스위치 입니다.

 

무선이다 보니 코인배터리가 들어갑니다.

 

제어를 위한 컨트롤러 입니다. 무선스위치와 세트 입니다.

 

무선 스위치를 사용할 예정이므로 입력과 출력만 잡아 줍니다.

 

컨트롤러에 전원공급을 위한 SMPS 입니다. ㅎ~

 

LED 모듈에 커넥터가 달린 케이블을 납땜해 줍니다.

 

책상에 장착전 테스트를 해 보니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네요 ㅎ~

 

테스트 영상 입니다. 무선 스위치를 누르면 On/Off, 돌리면 디밍 입니다.

책상 상단에 안보이도록 장착할 예정이라 별도의 케이스 등은 만들지 않았습니다.
현재 포맥스에 네오디움 자석으로 탈착가능하도록 설치해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아~주~ 밝고 만족스럽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