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C

서보(-.-)장착 및 커넥터 작업

by 뿅이아빠 2014. 11. 26.
반응형

물건을 살때... 특히 해외구매를 할때는 역시 잘알아보고 구매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했습니다.
무슨내용인지.... 일단 아래 서보를 보시죠....

: 요놈이 구입한 서보 입니다.
뭐 잘 아시는 분들은 위에 사이즈만 보고도 무슨 문제이지 아실겁니다.
네... 스탠다드 서보 보다 조금 작은 미니(헬기에 들어가는 마이크로서보보다는 큽니다.)서보 입니다. -.-...
잘 모르니까... 당연히 토크랑 속도만 보고 냉큼 구입을 했죠....
왜??????????????
아래 그림을 보죠...

: 제가 구매한 MISSION-D 입니다.
하비킹은 제품을 묶어서 구입하면 할인되는 정책이 있습니다.
일명 권장 MD(머천다이저) 추천 같은거죠....

: 보시는 것과 같이.... MISSION-D 와 묶어서 사면 할인되는 제품중에 이 코로나 DS-319MG 가 있습니다.
전 당연히 추천제품은 모두 장착된다고 생각하고 그중에서 좀 저렴하면서 쓸만하게 생긴걸 구입을 했죠....
그런데...
크기가 작아서 서보마운트에 고정할 수 가 없더군요 -.-.......
새로주문을 할까.... 망설이다가... 일단 사용해 보기로 결정....

: 치수를 재어 보고 드릴팁 맞춰서 코로나서보에 맞도록 새시에 서보마운트 고정 홀을 만들었습니다.
양 바깥쪽에 있는 것이... 원래 서보마운트 고정 홀이고... 안쪽 4개가 새로 만들어 준 홀 입니다. (크기 차이가 많이 나죠 -.-_)


: 물론 조금 스크류 헤드 사이즈에 맞는 드릴팁으로 스크류 헤드 홈도 만들어 줍니다.


: 자~ 장착한 상태...
일단 실재 주행 테스트를 해 봐야 알 수 있겠지만... 일단은 스티어링 설정시 테스트는 완료 했습니다.
EPA 를 65~70% 정도로 내려야 정상동작 범위 이내더군요... 원래 그런건지....

: 서보 우측... 원래 있던 서보마운트 홀.


: 서보 좌측... 원래 있던 서보마운트 홀.
역시... 크기 차이가 많이 나죠?

: 다이렉트로 고정하려다가 고무부싱(서보에 포함)을 끼워 줬습니다.
와셔 역활을 하는 금속은 사용을 못했네요... 나사 직경보다 작아서 -.-....
뭐 일단 이상태로 사용해 보고 문제가 있으면 교체해 줘야죠~ 블루버드 제품중에 마음에 드는게 있긴 한데....

: 자~ 위 사진은 각종 커넥터 작업을 한 사진입니다.

 
우선 전 커넥터를 XT60 으로 사용하기로 결정을 해서... 모두 XT60으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처음엔 T커넥터(딘스짹)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XT60이 별로 안크고 마음에 들어서(??) ㅎㅎ 처음엔 너무 커서 딘스짹으로 가려고 했는데...
제가 처음에 봤던 커넥터는 XT90 이더군요 ㅎㅎ
 
다음으로 변속기와 모터의 연결....
첨엔 커넥터가 없어서... 바로 납땜을 해야 하나... 했는데 (다른분들도 바로 납땜 하셨더라구요..)
새시에 올려보니... 브릿지를 풀어야 모터를 탈착할 수 있더군요....
나중에 유지보수 할때 불편한 듯 하여 커넥터를 달아주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모터와 변속기는 기본적으로 "짧고" "굵게" 연결해야 하더군요...
그래서 추가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 변속기 케이블을 잘라서 사용을 했습니다.
사용된 커넥터는....... XT60 을 쪼개서 커넥터를 빼서 사용했습니다. ㅎㅎㅎ  작업후 다시봐도 이쁘네요 ㅎㅎ
살짝 NG 는 수축튜브가.... 회사에 저 색상밖에 없어서... 주황이랑 파랑은 없더군요... (뭐 그래도 검정색만 있는것 보다는 다행이지만 ㅎㅎ)
 
제일 오른쪽은 추가 구매한 충전기용 리드선 입니다. 딘스짹 부분을 분리하고, XT60으로 변경해 줬습니다.





반응형

댓글